대출 계약 내용을 자세히 확인하고, 불리한 조항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특히, 연체 시 이자율이나 위약금 등에 대한 내용을 꼼꼼하게 살펴봅니다.
통신판매 또는 대부업체명단에서 이용하려고 계획하고 있는 폰테크 업체의 정식정보를 확인해보시는 것인데요, 등록번호 및 소재지 등을 확인해봅니다.
문제는 위의 방법으로 자금을 마련하게 되지만 폰거래를 통해서 자금을 마련하려는 절박한 상황을 악용하고 악의적인 방법으로 불법행위를 하는 업체들이 있으므로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솔직히 사업자등록증을 비롯하여 통신판매업 내는건 일도 아니죠. 누구라도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후 문제가 생기면 사업자를 바로 없애고 새로만들면? 끝이죠.
장바구니 물가의 상승과 실업률의 증가로 인해서 가계경제가 비상인 시국인데요, 이러한 시기에 급전을 마련하기 위해 은행을 알아봐도 유연하게 대출을 받기가 쉽지 않은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불법 사금융 이용은 고금리와 불법 채권 추심 등의 위험이 따르므로, 신뢰할 수 있는 정식 금융기관을 통해 대출을 비대면 폰테크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이 폰을 구매할 때는 할부로 구매를 하고 박스채로 그래도 되팔아 현금을 즉석에서 입금받는 방식이 됩니다.
하지만 유행하는 거래 방법인 만큼 허가받지 않은 불법업체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피해를 입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폰테크 대출, 괜찮은 걸까요?
비록 미팅을 별도로 하지는 않지만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명심하면서 가급적 높은 가격으로 폰을 되팔 수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하겠습니다.
폰테크 대출은 일반적인 신용대출보다 금리가 낮은 편입니다. 이는 스마트폰이라는 담보가 존재하기 때문에, 대출 폰테크 업체 기관 입장에서 리스크가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물론 금융사를 통해서 대출을 받으면 사채와 비교하여 이자도 낮고 안전하게 자금마련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어떤 분들은 금융기관을 이용하기 힘들고 대출 상담을 받더라도 승인이 거절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무리 비대면이라고 하더라도 되도록이면 대면으로 직접 얼굴을 보고 거래하는 것이 폰테크 안전하겠고 더 나아가 실제 이용하는 업체가 정식으로 통신판매업으로 등록하여 운영되는 업체인지도 살펴보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보통 말도 안되는 거래되금으로 유혹하는 경우가 비대면 폰테크 많습니다. 거래가 끝나면 대금을 최대한 빠르게 받아야 하는데 하루 이틀 미루면서 약속한 대금을 낮추거나 폰테크 연락이 두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